계장포커스 아비바코리아, 화학 산업 미래 인재 육성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1회 작성일 24-11-14 17:15본문
- 제13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코리아(대표 김상건, www.aveva.com/ko-kr/)가 지난 10월 17일,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하고 아비바코리아가 후원하는 ‘제13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화학공학과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공정 시뮬레이션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36개 대학의 101팀으로 꾸려진 374명의 화학공학과 3~4학년 재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는 아비바코리아와 함께 LG화학, 삼성이엔에이, SK에너지, 한화토탈에너지스가 후원사로 함께했으며, 아비바코리아가 오리엔테이션에서부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발급 및 심사 등 대회 전반의 운영을 담당했다. 올해 대회는 서울대학교 ‘공정색 패기’ 팀이 ‘한국화학공학회장상/AVEVA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LG화학상, 삼성E&A상)은 성균관대학교 ‘열대야’ 팀과 중앙대학교, 인하대학교의 ‘낭비는 딱 질색이니까’ 팀이 각각 수상했다.
아비바코리아 김상건 대표는 “공정 설계는 플랜트의 전체 성능, 안전성, 경제성을 좌우하는 핵심 단계로 효율적 자원을 운용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각종 안전 규제 및 환경 기준을 충족한다는 점에서 화학 산업의 지속가능성에 큰 기여를 한다”고 말하며,
“아비바가 우리나라 플랜트 산업의 미래 인재들을 육성하고 일조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했다.
아비바는 우리나라 외에도 북미와 유럽 등 매년 전 세계 엔지니어링 공학도들을 대상으로 공정 시뮬레이션 학술 경진대회(AVEVA Process Simulation Academic Competition)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