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동정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8회 작성일 24-11-14 15:29본문
“계측기 넘어 R&D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선우)가 2024년 10월 16일 양재역 엘타워에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AI/고속 디지털, Beyond 5G/6G, 오토모티브 트랙에서 관련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측정 과제와 최신 기술을 소개했고,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우선, 국내 최초로 범용 솔루션 대비 4배의 신호 분해능과 절반의 노이즈 플로어를 제공하는 14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오실로스코프인 ‘InfiniiVision HD3 시리즈’를 시연했다. 맞춤형 애플리케이션별 집적 회로(ASIC)와 딥 메모리 아키텍처를 통해 엔지니어가 애플리케이션의 신호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인순 전무(아시아퍼시픽 대리점 & 이커머스 사업총괄)는 ‘InfiniiVision HD3 시리즈’만의 차별화된 점은 “기존의 하이엔드급 장비 기능을 적용해 전반적인 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결함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것”이라고 말했다.
‘Beyond 5G/6G’ 트랙에서는 최첨단 기술과 최신 솔루션이 소개됐다. 키사이트는 비지상 네트워크(NTN) 개선 사항, Wi-Fi 7, Massive MIMO, 위상 배열부터 AI 기반 6G 연구에 이르기까지 위험을 줄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지능형 통찰력을 통한 혁신을 소개했다.
‘오토모티브’ 트랙은 배터리 충전, 무선 통신, 사이버 보안, 레이더 센서, 차량 내 네트워크 검증과 같은 자율 주행 핵심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기차(EV) 충전에 대한 트렌드, 사용 사례 및 솔루션이 포함됐다.
‘AI/고속 디지털’ 트랙에서는AI와 동반되어 발전하는 시장과 산업을 위한 고속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테스트 및 검증 솔루션의 최신 동향이 소개됐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대표이사는 “산업 전반에 걸쳐 AI 및 새로운 기술 혁신은 변화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며,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가 빠른 변화 속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 혁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강력한 R&D 투자와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키사이트는 올해 50억 달러(약 6조 8,065억 원) 매출을 예상하고, ‘무선 통신,
국방·과학, AI’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사장은
기자 간담회를 통해 기술 트렌드와 사업 방향을 소개했다.
Q. 한국 시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시장의 성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키사이트는 5G/6G, 오토모티브, 양자, IoT, AI 등 5개 분야의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은 IT 강국이라고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통신 분야를 선도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2G의 성공을 이끌고, 퀄컴(Qualcomm)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3G, 4G, 5G도 세계 최초로 커머셜라이제이션(Commercialization) 하면서 탄생시켰다. 오늘(16일)도 6G포럼 집행위원장인 인하대학교 장경희 교수가 키노트를 통해 ‘한국에서 왜 5G의 대응이 6G의 성공으로 연결되는지’ 그리고 ‘기술적으로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를 제안했다. ‘Automotive’는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배터리, 차징 스테이션(Charging station)을 확장해 나간다. 배터리 안전성에 문제가 발생하고, 차이징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럼 그 어려움을 어떻게 풀 것인가?’ 이 모든 것은 R&D 영향을 강화하여 기술이 발전하고, 한국 배터리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다. ‘퀀텀 컴퓨터(Quantum Quantum computer)’와 ‘퀀텀 커뮤니케이션(Quantum communication)’은 ‘Quantum’ 시장의 두 축으로, 키사이트는 ‘세상을 연결하고 연결된 세상이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또 스마트 제조 강국의 주역인 키사이트는 ‘IoT’를 적극 활용하고, 산업 쪽 어플리케이션을 리딩한다. 아울러 키사이트는 AI(인공지능)에 진심이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에서는 AI와 관련된 소프트웨어가 추가되고, ‘무선 통신, 국방·과학, AI’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AI는 3가지 측면에서 활용된다. 고객사가 AI 제품을 개발할 때 키사이트 솔루션으로 도움을 주고, 키사이트 솔루션에 AI를 탑재하면 고객은 AI를 활용하며, 자사 내 운영 및 관리 업무에 AI를 적용한다. 이렇듯 키사이트는 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 개발(R&D) 투자를 강화한다. 고객들이 계속 연결되고, 테크놀로지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진심으로 투자하고 대응한다. 키사이트코리아는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종합 솔루션(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를 포함한 완벽한 포트폴리오 추구)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제품 개발은 Design(설계), Emulate(에뮬레이트), Prototype(프로토타입), Test(테스트), Manufacture(생산), Optimize(옵티마이즈) 과정을 거친다.
- 이전글‘ISEC 2024’ 참가해 OT 보안 강화 위한 솔루션 소개 24.11.14
- 다음글그램모바일과 협업, Smart-Ex®03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 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