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동정 IEC 국제 표준 인증 고압 무정전절체스위치(MV-CTTS)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4회 작성일 23-11-15 11:02본문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e.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지난 10월 5일, 자회사 아스코(ASCO)와 IEC 국제 표준 인증의 고압 무정전절체스위치(Medium Voltage CTTS, IEC MV-CTTS)를 공동 개발해 출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17년 자동 전환 스위치 분야의 선두 업체인 아스코(ASCO)를 인수해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IEC MV-CTTS는 자사 내 두 브랜드가 합작으로 출시하는 첫 번째 제품으로, 각 사의 엔지니어들이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연구하고 적용한(최적의 동작으로 시너지를 낸) 모델이다. 이 제품은 안정적이고 높은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새롭게 선보이는 ASCO IEC MV-CTTS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Group 5 컨트롤러를 사용해 UL(북미 공인 국제 안전인증 시험 기관) 인증을 받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크리티컬한 환경에서 전력 안정성을 보장한다.
기존 진공 차단기는 인출 시 별도의 인출트럭이 필요해 보관과 운영의 번거로운 점이 있었지만, 이 제품은 인출트럭이 내장된 RoF(Roll on Floor) 방식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드버스(Modbus) RTU, TCP/IP, SNMP 등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을 제공해 전력감시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운전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자체 웹페이지를 통해 설정을 변경하고 절체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IEC 62271-200, 2011의 LSC2B-PM Class 구조로써 파트별 금속 격벽으로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아크 사고로부터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급 최강의 특성인 내아크 시험 ‘IAC AFLR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파워프로덕트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ASCO MV-CTTS는 기본적으로 미국 인증인 UL 규격을 따르지만,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아스코의 135년 기술이 녹아 있는 IEC 규격의 MV-CTTS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새롭게 출시한 MV-CTTS는 최근 급증하는 데이터 센터, 헬스케어 시설 등 전력이 중요한 현장에서 기존 ASCO UL MV-CTTS와 더불어 비즈니스 연속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스코는 IEC(국제표준규격), 미국안전규격 인증(UL), CE(유럽통합인증), 네덜란드 전기안전인증(KEMA) 등 4개의 인증마크를 모두 획득한 세계 유일한 회사로, 지난 2017년 11월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합병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보조기전과 함께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3)’ 참가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e.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파트너사인 보조기전과 함께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23)에 참가했다.
2023년부터 국내 해운업계에서는 에너지효율지수(EEXI)와 선박이 운행하면서 배출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등급으로 구분하는 탄소집약도지수(CII)를 시행하고 있어 선박의 탈탄소화 작업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박의 에너지 효율 상승을 위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화재 예방 솔루션과 조선소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자동화 솔루션은 △열화상 카메라와 프로페이스 HMI(Human Machine Interface)를 이용한 화재 예지보전 솔루션, 조선소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협동로봇 ‘△렉시엄 코봇(Lexium Cobot)’, 선박 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SIL3 △Modicon M580 Safety PAC(Programmable Automation Controller), 단위 설비 자동화를 위한 △Modicon M241, Modicon M262 Machine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그리고 모터 제어 솔루션 △Altivar Process ATV630과 △APM(Altivar Process Modular) 등이 전시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파워프로덕트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가진 선박 관련 다양한 솔루션 및 제품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라며
“특히 선박이 중요한 탈탄소화 산업으로 떠오른 만큼,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이전글지멘스 Solid Edge 2024, Siemens Xcelerator 설계 기능 AI 지원 확장 23.11.15
- 다음글티에스아이와 배터리 산업 분야 협력 MOU 체결 23.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