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키사이트, 위성통신 사업자를 위한 2 GHz 대역폭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 솔루션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5회 작성일 23-05-12 18:21

본문

위성 네트워크 사업자가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QoS)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위성 신호와 간섭 모니터링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3183_6717.png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N9042B UXA 신호 분석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최대 2 GHz의 RTSA 대역폭을 지원하는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RTSA)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소프트웨어 기반 RTSA 솔루션은 위성 네트워크 사업자가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QoS)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위성 신호와 간섭을 모니터링한다.

위성통신(SATCOM) 업계가 고 처리량 위성을 채택하면서 위성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체감하는 위성 신호와 간섭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지상파 무선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기존 SATCOM 주파수 대역을 경매에 내놓으면서 위성통신 사업자가 체감하는 신호 간섭은 더욱 복잡해졌다. 위성통신 사업자는 높은 QoS를 보장하기 위해 엄격하고 정확한 실시간 신호 간섭 모니터링을 수행하여 이상점을 식별하고, 서비스 저하 수준을 완화해야 한다.

키사이트의 RTSA 솔루션은 N9042B UXA 신호 분석기가 최대 2 GHz 대역폭까지 지원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광학 데이터 인터페이스(ODI) 스트리밍을 통해 찾기 힘든 신호와 트랜션트 신호를 빈틈없이 연속으로 캡처 및 분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다.

RTSA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키사이트의 고급 필드 프로그래밍 가능 게이트 어레이 기술(FPGA)을 통해 최대 2 GHz 대역폭에서 다중 스레드 및 병렬화 RTSA 측정을 진행하여 처리/렌더링과 신호 재 캡처 단계 간 시간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분석 시간을 줄이고, POI(Probability of Intercept)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RAID 스토리지와 관련해 최대 2 GHz에서 ODI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키사이트 RTSA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빠르게 넓은 대역폭을 스트리밍하고, 몇 시간 분량의 신호 기록을 캡처하여 분석할 수 있으며, 위성 페이로드의 설계 및 테스트 가속화, 프로토타이핑 비용 절감, 더 빠른 제품 출시를 가능하게 만드는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혁신을 가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TSA 솔루션은 5G, 위성, 레이더의 밀리미터파 성능을 테스트하는 업계 최고의 신호 분석기/스펙트럼 분석기인 N9042B UXA 신호 분석기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다. 최대 110 GHz의 비대역 주파수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V3050A 주파수 확장기, U9361 RCal 수신기 교정기, M9484B VXG 신호 발생기 그리고 강력한 PathWave X-시리즈 및 PathWave 벡터 신호 분석 측정 어플리케이션과 N9042B UXA 분석기를 함께 사용하면 최대 2 GHz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 대역폭과 최대 2 GHz의 위성통신 시스템용 스트리밍 대역폭을 확보할 수 있다.

키사이트 항공우주/방위 및 정부기관 솔루션 사업부 총괄 관리자인 그렉 패츠케(Greg Patschke)는 “키사이트가 이번에 공개한 2 GHz 대역폭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 솔루션은 혁신가들이 위성통신 업계의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위성 네트워크 사업자는 키사이트와 같이 시스템 레벨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무선 링크 에뮬레이션 기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트윈으로 리스크와 비용을 줄이면서 시스템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