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풍속 및 실내공기질(IAQ) 측정을 위한 ‘testo 400’ 및 ‘testo 44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5회 작성일 23-03-15 15:52

본문

‘testo 440’, 다양한 파라미터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콤팩트한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f775679f2d64677169857908d7104f49_1678863150_5873.png
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가 풍속 및 실내공기질(IAQ) 측정을 위한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 ‘testo 400’과 ‘testo 440’을 지난 2월 20일 선보였다.

‘testo 400’은 대기 공조 및 환기 관리 분야의 측정 업무를 매우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이다. 높은 정확도의 차압 센서와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전문적인 측정 메뉴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문적인 보고서 생성용 분석 소프트웨어 및 측정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전문화된 측정 메뉴로 오류 없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PMV/PPD 등 실내 쾌적도와 직결되는 전문적인 항목을 쉽고 간편하게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단 한 번의 터치로 모든 측정 업무를 수행하며, 측정값 저장 및 보고서 작성이 가능하다. 5인치의 대형 한글 디스플레이로 모든 측정값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고,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측정기와 프로브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프로브 핸들의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측정을 시작하고 종료할 수 있다. 또한 최대 8개의 측정 프로브를 동시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통신을 통한 무선 프로브와 고정 케이블이 달린 유선 프로브를 각각 4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차압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온도·습도·풍속·압력·CO2·조도 등 실내 환경과 관련된 모든 항목을 측정할 수 있는 프로브를 연결할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누구나 손쉽게 측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testo 440’은 풍속, 온도, 습도, 조도, 압력, 실내공기질(IAQ)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로, 직관적인 측정 메뉴와 다양한 프로브 선택 폭을 제공하는 콤팩트한 휴대용 측정기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통신 기반의 무선 프로브를 통해 복잡한 측정 현장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풍량, K-팩터, 난류도, 냉난방 배출구, 결로 지점 안내, 저장 모드 등 측정 메뉴를 정확하게 표시해줘 누구나 쉽게 측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측정기로 모든 필요한 요소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최대 3개의 측정값이 일렬로 표시되어 사용자가 한 눈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프로브를 연결할 수 있는 다기능 핸들은 다양한 측정 환경에서 불필요한 장비의 수를 줄여준다. ‘testo 440’의 텔레스코프와 90° 앵글 어댑터는 천장에 위치한 덕트 측정에 적합하며, ‘testo 440-2’의 차압센서는 산업 현장에서 매우 유용하다.

‘testo 440’은 최대 7,500개의 측정 프로토콜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USB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데이터를 PC로 내보내고, 무선 프린터(옵션)로 현장에서 측정값을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도 있다.

이상엽 테스토코리아 HVAC/R 세일즈 매니저(Sales Manager)는 “테스토는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측정 항목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testo 400’과 ‘testo 440’에는 대기 공조 및 환기 관리 분야에서 필수적인 측정 메뉴가 모두 들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장 전문가들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측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들은 기존 유선 타입의 측정기와 달리 블루투스 통신 기반의 무선 프로브를 지원해 산업 현장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스마트 다기능 측정기 ‘testo 400’ 및 ‘testo 440’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테스토 홈페이지(https://www.test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