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원프레딕트, 미국 법인 설립 및 현지 전문가 영입하고 글로벌 진출 가속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18회 작성일 23-02-14 17:53

본문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최초 해외 법인 설립해 해외 고객사 및 파트너사 모색
- GE 및 IBM 출신 현지 비즈니스 전문가 영입 통해 글로벌 진출 전략 구체화

fe547b595f55dcc30490aa15f1ba578b_1676364747_1321.png
산업 AI 기반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가디원(GUARDI ONEⓇ)’의 개발사 원프레딕트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지난 1월 19일 밝혔다. 동시에 북미 지역 내 업계 전문가인 바랏 바츠(Bharat Vats)를 신규 미국 법인의 최고운영책임자(COO : Chief Operating Officer)이자 한국 법인의 최고성장책임자(CGO : Chief Growth Officer)로 선임해 체계적인 비즈니스 운영안을 구축할 방침이다.

원프레딕트는 국내 산업 AI 업계 1위 기업으로, 핵심 산업 설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당사 고유의 산업 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해당 설비의 상태를 예측 진단하는 가디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디원 제품군은 국내 주요 발전, 석유화학, 제조, 배터리 기업에 걸친 고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산업 현장 내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원프레딕트 미국 법인의 COO로 새롭게 합류하게 된 바랏 바츠는 전기전자공학도 출신으로 미국 피츠버그대 카츠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마친 후 20년 이상 유틸리티, 에너지, 반도체 산업에서 기업 성장 전략을 이끌어온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이다. 제너럴일렉트릭(GE), IBM, 다나허(Danaher) 등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근무하며 첨단 기술 산업 운영 전문가로 거듭났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제록스 산하의 연구개발 기업 PARC에서 AI 및 IoT 기반 설비 진단 사업의 운영과 영업을 총괄한 바 있다.

원프레딕트는 금번 미국 법인 설립과 현지 비즈니스 전문가 영입을 주춧돌 삼아 북미 지역 내 고객사 및 파트너사들과의 접점을 늘려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발전 박람회인 ‘파워젠 인터내셔널(POWER GEN International) 2023’을 시작으로 현지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전 세계 업계 관계자에게 가디원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병동 원프레딕트 대표이사는 “국내 AI 산업 1위 기업으로서 축적한 경험, 데이터, 고객 포트폴리오, 정량적인 효용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다”며,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 비즈니스 성장의 무대를 이동한 만큼 더 다양한 고객과 산업군에게 우리의 처방적인 솔루션이 제공하는 설비 진단 관리의 미래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랏 바츠 원프레딕트 미국 법인 COO는 “글로벌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시장은 해마다 36%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에서는 확장 궤도에 오른 차세대 분야 중 하나”라고 전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통해 완성된 산업 AI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 전 세계 산업 현장 및 설비 관리자들에게 훌륭한 도구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지화된 해외 진출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GUARDIONEⓇ(가디원)
가디원은 설비에 대한 기존의 도메인 지식과 AI 기술이 결합된 고유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산업 데이터를 분석하여 높은 정확도로 설비에 대한 진단/예측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예지보전 솔루션이다. 가디원은 모터, 변압기, 터보머신 등 핵심 산업 설비를 운영하는 환경에 적용되어 기존 진단 방식으로는 발생할 수밖에 없었던 고질적 다운타임과 불필요한 정비 비용을 최소화하고, 설비의 가동율을 제고하는 것에 집중하며, 산업 환경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ONEPREDICT(원프레딕트)
산업 AI 기반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기업 원프레딕트는 지난 2016년 산업 설비 건전성 예측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를 겸임하고 있는 윤병동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탄탄한 학문적 기반에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풍부한 산업 노하우를 더해 제조, 에너지, 석유화학, 발전, 반도체 등 설비 예측진단의 핵심 산업군에서 고객 레퍼런스를 구축하며 국내 산업 AI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원프레딕트 공식 홈페이지(onepredict.a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