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여수 및 전라도 지역 고객 대상 ‘커넥트 세미나’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3-01-13 13:53

본문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5503_7358.png
한국에머슨이 지난해 12월 13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여수 및 전라도 지역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에머슨 커넥트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탈탄소화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머슨은 고객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및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토털 자동화 솔루션과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적용 사례와 함께 에머슨의 계측 솔루션 혁신을 소개하는 자리로, 총 7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에머슨의 지속가능성과 탈탄소화 모델 등 지속가능경영 행보 소개를 시작으로 ▲WirelessHART 네트워크 방식 및 게이트웨이를 통해 데이터 전송 안전성이 보장되는 다양한 무선 측정 시스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지원하는 확장형 플랫폼 소프트웨어 Plantweb™ Insight,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내구성 보장을 위한 제품 재질부터 안정적인 측정까지 지원하는 에머슨의 다양한 계측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최근 대두되는 바이오케미칼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및 바이오매스 기반의 생분해성 고분자 생산을 위한 솔루션도 선보였으며, 화학 산업 현장에서 재해를 막기 위해 필수 솔루션인 초음파 가스 누설 감지기 및 불꽃 감지기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마무리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고객은 “공장 운영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전문 솔루션과 제품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새로운 제품 도입을 시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세미나에 참석한 김효영 한국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계측사업부 전무는 “계측 기술은 과학 발전과 함께 나아가고 있으며, 에머슨은 혁신을 통해 세상을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에머슨의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 플랜트 업계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머슨 계측사업부는 2023년 상반기에도 고객 대상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데이터 중심 자동 플랫폼 위한 제어 시스템 최신 업데이트
DeltaV™ DCS 버전 15, IT/OT 융합 가속화 위한 간편한 업그레이드 및 현대화 지원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5569_7368.png
에머슨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DCS) 버전 15를 최근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DeltaV™ DCS 버전 15는 생산 최적화와 운영자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확장된 분석 기능을 통해 IT 지원 및 현대화 비용 부담을 줄이는 등 공장 운영 개선을 돕는다.
DeltaV™ DCS 버전 15는 중요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확장해 모든 운영자에게 실행 가능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HMI)과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실시간 분석이 운영자의 상황 인식 개선을 지원해 더욱 효율적인 자동화 설정 및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또한 DeltaV™ 버전 15의 사이버 보안은 ISASecure SSA Level 1 인증을 받아 전체 시스템과 레벨에 걸쳐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안 수준을 제공한다.
DeltaV™ DCS 버전 15를 사용하는 고객은 프로젝트 수행 및 생산설비 운영을 수행하면서, 가상화를 통해 자동화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에너지 공간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DeltaV™는 기존 가상화 설정 투입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는 하이퍼 통합 인프라(HCI) 가상화 플랫폼을 지원한다. DeltaV™ HCI는 확장 및 유지 보수가 용이하며, DeltaV™가 데이터 중심 및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으로 진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HTML5 기반의 HMI용으로 향상된 DeltaV™ Live로 전문가 수준의 통찰력에 도달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 여기에 새로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 DeltaV™ 시뮬레이션 클라우드를 통해 전 세계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에 접속 가능하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전문가와의 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에머슨은 시장 출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DeltaV™ 스펙트럼 공정 분석 기술(PAT)도 선보였다. 스펙트럼 PAT는 실시간 폐쇄 루프 제어 및 DeltaV™ DCS 두 가지 분석 솔루션을 통합해 인적 오류를 줄이고, 지속적인 제약 제조를 지원해 고품질 치료법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