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아즈빌, 고속 응답 기능 갖춘 고정밀 단일 루프 컨트롤러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0회 작성일 22-12-14 16:40

본문

- 설치부터 유지 보수까지 인력 부담 덜어

e9ffd668298e6927455308b3d133cda1_1671003589_8352.png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이 지난 11월 8일, 높은 정확도와 빠른 응답성을 갖추고 설치부터 유지 보수까지 인력 부담을 줄이는 단일 루프 컨트롤러인 모델 C1A를 출시했다. C1A는 전면 패널의 크기가 48×48 mm로 작지만 판독값의 ±0.1%(열전대 또는 Pt100 RTD의 경우)에 해당하는 높은 정확도와 샘플링 주기 25ms의 빠른 응답성으로 제조 현장에서 노동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단일 루프 컨트롤러는 센서의 신호와 설정값과 비교해 편차량에 따라 PID 제어[제조 또는 가공 장비 내부의 온도, 압력 및 기타 변수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센서 측정에 기반을 둔 피드백 제어. PID는 비례(Proportional)·적분(Integral)·미분(Derivative) 동작을 가리킴]를 실행하고, 제어 신호를 액추에이터로 보내 제어 대상(온도, 압력, 유량 등)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한다. 컨트롤러는 공장과 시설에서 설비를 효율적으로 구동하기 위한 필수 장치다. 아즈빌은 공장 자동화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단일 루프 컨트롤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제조 설비에서는 공장의 제한적인 공간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려면 크기가 작은 고성능 장비가 필요하다. 기타 장비에 탑재되는 단일 루프 컨트롤러와 같은 소자의 경우 더 작은 크기와 높은 성능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또 장비가 작동하는 동안 프로세스의 상태를 계속 확인하면서 문제를 방지하고 가동 중지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제조업계는 숙련공 감소, 인력 부족 등의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 노동력에 의존하는 방식보다 직관적이고 더 단순한 PID 조정 방식에 더 집중하고 있다.
C1A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정확도가 높고 응답 속도가 빠르다. 현장 직원은 다중 상태 표시기를 통해 공정 제어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프로그램할 수 있는 논리 컨트롤러(PLC)와 통신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호스트 시스템, 터치패널 및 기타 외부 장치로 원격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컨트롤러가 주로 탑재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전기 히터를 이용한 온도 제어 장치로, 열화 현상이 나타나고 수명이 제한적이다. 열화 현상을 진단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히터의 저항을 확인하는 것이다. C1A는 변압기(VT) 및 변류기(CT) 입력값으로 히터의 전압, 전류 및 저항을 계산한다. 이러한 수치는 C1A의 전면 패널에서 모니터링하거나 사전 설정된 임곗값을 초과하는 경우 경보를 출력하는 데 활용한다. 저항과 제어된 온도를 모니터링해 히터의 상태를 쉽게 파악하고, 예기치 않은 히터 단선을 방지할 수 있다.
C1A의 스마트 로더 패키지(Smart Loader Package)에는 독보적인 아즈빌 시뮬레이션 기술 기반의 PID 시뮬레이터가 표준 기능으로 포함돼 있다. PID 시뮬레이터는 작동 데이터로 제어 대상의 특성을 재현하는 수학적 모델을 생성해 사용자가 PC에서 PID 제어를 시뮬레이션하고 조정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즈빌은 그룹의 ‘인간 중심 자동화’ 철학에 따라 지속 가능한 사회에 ‘꾸준히’ 이바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즈빌은 생산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e9ffd668298e6927455308b3d133cda1_1671003637_4937.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