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에머슨, Fisher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 300만 대 공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3회 작성일 22-12-14 15:27

본문

e9ffd668298e6927455308b3d133cda1_1670999212_068.png
소프트웨어, 기술 및 엔지니어링 분야 글로벌 리더 에머슨이 지난 30년 동안 300만 대의 Fisher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를 공급했다. 에머슨은 최근 중국 고객이 멤브레인 플랜트의 수처리 압력 제어 밸브에 사용하기 위해 3백만 번째의 Fisher™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를 구입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제어 밸브의 개폐를 조절하고 모니터링하며, 밸브의 상태 및 건정성에 관련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 공정 플랜트 담당자들이 에머슨의 Fisher 기기를 지정, 구매, 설치 및 사용하는 데에는 다음의 7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제어 밸브의 위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미국 최대 전력회사 플로리다 파워 앤 라이트(Florida Power & Light)는 90개의 Fisher 제어 밸브에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를 설치했다. 컨트롤러는 터빈과 관련된 천연가스 및 증기 유량 제어에 사용되며, 제어실 내 플랜트 작업자가 밸브 위치를 수신해 각 밸브의 작동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제어 밸브 위치는 설정값을 더 정밀하게 제어해 작업 효율을 향상시킨다.

둘째, 오프라인 모드에서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새 밸브에 대한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생성된 특성 정보는 패킹 마찰력 및 공기 사용량, 밸브의 움직임 및 기타 매개변수에 대한 세부 정보를 수집하고, 모든 정보를 향후 밸브 특성 테스트 결과와 비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종종 기기 오정렬 및 공기 공급 문제, 액추에이터 누출과 같은 문제 발생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셋째,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밸브가 운영 중인 상태에서 밸브 성능을 사전에 모니터링해 신뢰성 있는 공정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밸브가 명령된 상태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과도한 공기 사용 또는 비정상적인 마찰을 보이는 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 이 정보는 유지 관리 직원에게 문제 발생을 경고할 수 있으며, 진단 소프트웨어가 가능한 원인 목록을 제공해 기술자가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째, 문제 발생을 감지한 후에 발생 이전과 도중 및 이후의 밸브 프로필 및 성능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문제 발생 자체를 방지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문제의 근본 원인과 고장이 발생한 부품을 신속하게 파악해 문제 처리에 중요한 정보로 제공된다.

다섯째,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서지(Surge) 방지 및 안전 연동 밸브와 같은 중요한 공정 응용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다.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밸브가 비정상적인 운영 조건에서 수행하여야 하는 기능에 대한 작동 확인 절차인 부분 스트로크 검사(Partial Stroke Test)를 수행할 수 있어 공정 응용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전체 입증 테스트 사이의 간격을 연장하기 위한 테스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여섯째,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의 기록 데이터는 다른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공정 정보(예 : 서지 압력 또는 유량 변동)와 결합하여 작동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공급 공기 압력 및 포지셔너 튜닝 또는 기계적 고착과 같은 매개변수 및 요인에 관련해 밸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있다.

일곱째,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는 실시간 추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정상적인 조건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탐지해 안전한 원격 밸브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다만 실시간 추세 데이터는 이를 해석할 수 있는 도구 및 기술, 시간을 갖춘 전문가가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에만 유용하다. 에머슨의 Fisher ValveLink™ 소프트웨어는 운영 중인 각 밸브에 대해 예정된 온라인 테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실시간 추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 7가지 이유 외에도 플랜트 유지 보수 비용 절감 효과, 업그레이드 및 진단 경고 소프트웨어 구현 등의 강점으로 글로벌 제조 산업에서 에머슨의 FIELDVUE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를 선호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에머슨은 전 세계 산업 내 공정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지털 밸브 컨트롤러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