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BASiC Semiconductor와 로옴,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8회 작성일 22-12-14 15:24

본문

- 차량용 SiC 파워 디바이스 개발을 통해 신에너지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 기여

e9ffd668298e6927455308b3d133cda1_1670999030_2618.png
Shenzhen BASiC Semiconductor Ltd.(이하, BASiC)와 로옴 주식회사(이하, 로옴)는 차량용 SiC 파워 디바이스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로옴 교토 본사에서 조인식을 실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각각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SiC 파워 디바이스의 혁신과 성능 향상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신에너지 자동차용으로 한층 더 고성능 & 고효율의 고신뢰성 SiC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그 첫 번째 성과로서, 양사의 기술이 융합된 차량용 파워 모듈이 여러 유명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자동차용 파워 트레인에 공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양사는 SiC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파워 솔루션의 개발을 가속화하여,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Shenzhen BASiC Semiconductor Ltd. 사장인 Weiwei He는 “신에너지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는 전기 구동 효율 향상의 열쇠로서 SiC 파워 디바이스의 존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BASiC Semiconductor는 일찍이 차량용 SiC 파워 모듈 사업을 전개하여,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있어서 획기적인 진보를 이루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반도체 메이커인 로옴과 협력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성능 & 고신뢰성의 차량용 SiC 파워 디바이스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전기자동차의 기술 혁신을 촉진하여, CO2 배출량 삭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또 로옴 주식회사 대표이사 겸 사장인 Isao Matsumoto는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에 경쟁력 있는 SiC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BAS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로옴은 오랜 기간에 걸쳐, 고도의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탈탄소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반도체의 역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오늘날, 로옴은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 제조를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폭넓은 솔루션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Shenzhen BASiC Semiconductor Ltd.는 중국의 차세대 파워 반도체 업계의 리딩 컴퍼니다. 첨단 SiC 코어 기술을 보유하여 SiC 파워 디바이스의 재료 제조에서 칩 디자인과 제조 기술, 패키징과 시험, 구동 어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 개발을 전개하고 있다. 심천에 본사를 두고 북경, 상해, 남경, 무석, 나고야 등 다지역 통합 산업 레이아웃을 형성하고, 중국 및 해외의 이중 순환 서플라이 체인 시스템을 확립했다. BASiC Semiconduc tor의 SiC 파워 디바이스 제품은 전기자동차, 태양광 발전, 축전 시스템, 통신 전원, 서버 전원, 충전 스테이션 전원, 가전제품 등 600사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0만 개 이상을 출하하고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